명산.../주요명산

초록봉(묵호고~홍고개~초록봉~옥녀봉~북삼초교)+추암조각공원 2021.05.26

공작산 2021. 5. 31. 14:05

1.산행구간:초록봉(묵호고~홍고개~초록봉~옥녀봉~북삼초교)+추암조각공원
    강원 동해시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5월 26일 10:10~13:30(3시간20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12도~23도  맑음 차차흐림
5. 산행거리 :11.35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초록봉오르며 묵호항 바라보고 산행후 추암조각공원 둘러보며 즐김

사당역을 6시50분 출발하여 동해시 묵호고근처에 내리니 10시가 조금 넘었다
도로따라 걷다가 묵호고 버스정류장에서 좌틀 학교를 끼고 마을길 걸어들어간다.
동해고속도로밑 초록봉 등산로 안내도 사진을 찍고 오른쪽길을 선택하여 간다.
왼쪽길은 논길 오른쪽은 홍고개 산길로  나중에 만난다.
오른쪽 흙길을 걷다가 산을 조금 올라 다시 우회길과 홍고개 오름길로 나누어진다.
햇빛에 조금더운 날씨탓에 땀한번 흘리며 홍고개를 올라 서고
완만한 오름길 오르며  묵호고(논길) 산길 갈림길 이정표를 만나고
산길을 오르며 동해바다를 바라보고  약수터 체육시설갈림길 지나
나무데크 계단을 오르고 또한번 땀을 흘리며 나무통 계단을 오른다.

묵호고, 초록봉 0.4키로 갈림길 이정표를 지나 오르고 올라 초록봉에 도착한다.
멀리 석병산 바라보고 무릉계곡과 청옥 두타산 백두대간을 바라본다.
초록봉 이정석 사진찍고 동해바다와 추암해변 바라보며 해파랑길 걸었던 추억을 생각한다.
오솔길을 걸으며  실제적인(중계철탑) 초록봉(528.4)을 우회하여 간다.
차량 통행이 가능한 도로를 만나 도로따라 걸어내려오고 물한모금 먹으며 잠시휴식후 간다.

고압선 철탑있는길과 임도 갈림길에서 임도따라 걸어간다.
조금내려와 목책이 있는 고압선 첱탑길과 임도삼거리를 만나는데.
우측길 임도길은 한참 구불구불돌아 다시만나는데
산길은 442봉,248봉 거쳐 내려와 임도 만나 걸어가다가
이번엔 목책이 있는 오른쪽 옥녀봉 갈림길에서 직진하여 하산 해도 되지만
시간이 여유가 있어 오른쪽길 옥녀봉으로 향하여 간다.
동해바다와 반대쪽 청옥두타 대간을 바라보며 룰루 산길을 걸어가며
주위에 산딸기가 옥녀봉 갈때까지 주위에 너무많다.
산딸기 맛을 보며 걸어가 임도따라 내려와 갈림길에서 직진 옥녀봉 갔다가 돌아온다.

278봉 옥녀봉엔 산불감시탑만 있고 주위한번 둘러보고 내려온다.
옥녀봉 내려와 임도길따라 오른쪽으로가면 은당동방향이라
왼쪽으로 방금 올라온길따라 내려와 갈림길에서 우틀하여 간다.
임도길을 룰루걸어내려와  옥녀봉1.3 초록봉 4.1 이정표를 지나 내려온다.
208봉을 지나고 동해고속도로 동회육교를 지나 내려와 북삼초교도착 산행종료한다.

산행종료 마감시간 1시간 40분 여유가 있다.
근처 밥도둑 술도둑 식당에 들어가 두부조림과 제육볶음 아주 맛있었다.
선두그룹이었던 한명은 막걸리, 한분은 소맥, 난 짬뽕으로 마신다.
산행마감 시간 되어 버스 탑승후 20분쯤 이동하여 추암역에 도착한다.
추암조각 공원및 추암 촛대바위 구경하고 상경한다.
맑았던 날씨 흐리기 시작하더니 비가 꽤오는 고속도로를 달려
사당도착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