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주요명산

주왕산(대전사~주왕산 주봉~칼등고개~후르메기~주왕굴~대전사) 2021.03.30

공작산 2021. 3. 31. 12:54

1. 산행구간: 주왕산(대전사~주왕산 주봉~칼등고개~후르메기~주왕굴~대전사)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부동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3월 30일 10:40~14:21(3시간41분) 식사및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4도~21도  맑음
5. 산행거리 : 15.31  Km
6. 특징 :  주왕산 오름길 깔딱고개 기암계곡및 폭포 망월대 전망이 아주 좋음
7. 교통편 :  36인승 대형버스

사당역을 6시50분 떠나 상의주차장에 도착하니 10시40분이 되었다.
예전엔 교통오지로 불리던 청송인데 당진~영덕 고속도로로 인하여
5년전 왔을때보다 한시간이나 빨리 도착하였다.
상가도로를 걸어 대전사 매표소에 도착하여 입장료를 갈취당한다.
산으로 가는길 막아놓고 지나가는데 3500원은 대동강물 팔아먹는 김선달 심보이다.
산에가는길 놔두고 따로 절에 갈사람만 입장료내고 절에가던가
아니면 적당항요금(1500원~2000원 )이면 되지않을까 한다.

절을 3분만에 통과하고 삼거리 도착하여 주봉으로 향하며 산길로 접어든다.
경사진 데크계단을 오르며 한달만에 오르는 산길 힘들게 한다.
날도 포근하여 한바탕 땀을 흘리며 오르고 또오르며 꽃구경한다.
전망대 도착하여 기암절벽 구경을 하고  주봉1.4키로 이정표 보며 올라간다.
잘다듬어놓은 돌길과 나무계단을 올라 또다른 전망대 구경하고
산길을 올라 능선에 도착하여 좌틀하여 올라 593봉을 지나고
또다른 전망대에서 경치를 한번 둘러보고  난간이 있는 바위길을 지나 오른다.
나무데크길을 올라  주왕산 주봉에 도착하여 물한모금 간식먹으며 휴식한다.(11:47)

이젠 힘든산행끝 경치구경하며 하산하는길만 남았다.
꽃구경하며 멀리 가메봉 처다보며 내려가고 또 내려간다.
개천물흐르는 평지에 도착하여 좌틀하여 내려와 후르메기 삼거리 도착한다.
시원하게 세수도 하고 룰루 산길 내려온다.
2폭포 절구폭포 근처 계곡산길을 지나 내려와 후르메기 입구에서
3폭포 용연 폭포 보러 갔다온다.
작년 7월7일 외씨버선길 시작하면서 진행하였던길  오늘도 가본다.
금은광이입구 삼거리 직전인 용연폭포를 구경하고 턴하여 내려온다.

다리있는곳에서 절구폭포 0.2키로 이정표 보고 절구폭포 구경하고 돌아온다.
다리건너 내려와 1폭포 용추폭포와 협곡 구경하며 내려와
학소대 시루봉 바라보고 주왕굴(900미터) 구경하러간다.
데크 오름길과 낙석주의 구간을 통과해 망월대 전망대 오르고
조금더진행하여 주왕암 나한전을 지나 주왕굴(산신각) 구경하고 턴한다.
주왕암으로 돌아와 삼거리에서 좌틀하여 다리건너고 내려와
수달래 군락지를 지나 대전사를 지나 식당가에 도착하여 산행종료한다.

항상지날때마다 생수를 주시던 식당에 들려 파전에 막걸리 마신다.
관광지라 그런가 음식값은 비싸고 가격에 비해 양이 별로다.
만원짜리 보다도 외씨버선길 마지막 영월 재래시장 할머니집
오천원짜리가 훨씬 맛있고 푸짐하였다.
다음엔 터미날있는 주차장까지 그냥 내려와 다른집 다른메뉴를 먹어봐야겠다.
편의점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며 버스가 있는 주차장에서 휴식한다.
그늘찾아 벤치에 앉아 여유있는 시간보내고 후미도착하여 상경한다.
네시간여 달려 사당도착하여 집으로 돌아온다.

2021 년 3월 30일   공작산

주왕산_대전사~주봉~칼등고개~후루메기~주왕굴~대전사(빈).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