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둘레길(完)/해파랑길(完)

해파랑길10코스(정자항~강동화암주상절리~관성해변~읍천항벽화마을~나아해변) 2020.08.22

공작산 2020. 8. 25. 10:39

1.산행구간:해파랑길10코스(정자항~강동화암주상절리~관성해변~읍천항벽화마을~나아해변)
    울산광역시 북구, 경북 경주시  양남면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8월 22일 11:22~14:19(2시간57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반더룽~
4. 날씨 : 23도~26도  맑음  구름조금 조망 좋음
5. 산행거리 :  13.63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약간 더웠지만 주상절리등 가끔 볼것도 있어  트레킹하기엔 좋았다

지난해 12월23일 25코스부터 시작해 중간중간 보충산행하며 오늘 10코스을 마치며 연결하여
이제 44코스까지 완성되었고 6개코스 남아 한달 2회로 11월초 완료예정이다.
해파랑길이후에는 남파랑 트레킹이 예정되어 약3.5년의 대장정길을 걸어갈 예정이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2단계격상되니 취소자가 많아 버스 반만 채우고
사당을 떠나 양재 죽전거쳐 4시간 반쯤 달려 정자항에 도착한다.
비올듯 흐린날씨에 햇빛도 있어 우산챙기고 정글모자 쓰고 출발한다.
정자항 항구를 걷는데 남정자경로당, 정자대리운전 주위에 간판들이 웃기게한다.
정자활어직매장을 지나 등대방파제를 지나고 강동몽돌해변을 바라보며 걷는다.
몽돌해변을 지나 강동화암주상절리 도착하고 사진찍고 걸어간다.

이젠 맑은 하늘에 쨍쨍내려쬐는 모자썼지만 날씨 따가운 햇살을 받으며 걸어간다.
신명교를 지나 신명해변을 지나고 밭파제를 지나 지경교를 건너며
울산시에서 경주시 양남면으로 넘어간다.
지경리 방파제를 바라보며 데크계단올랐다 내려와 관성해변을 지나 간다.
관성교를 지나 도로를 따라 한참 걸어가고  수렴항 항구방파제를 지나
수렴항 달빛광장과 수렴동 할매바위를 구경하고  월성해안 침투공비 섬멸전적비를 지난다.

멀리주상절리전망대를 바라보며 하서해안공원을  걸어가고  양남읍  물빛사랑시장을 지나고
하서교 데크 인도교를 지나  율포 진리항으로 걸어간다.
주상절리 사랑의열쇠 (진리방파제)를 지나 각종 주상절리를 보며 간다.
누워있는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위로솟은 주상절리, 부채꼴 주상절리등을 구경한다.
주상절리 전망대 도착하여 방명록 기록하고 4층 전망대 오른다.
전망대 한바퀴돌고 내려와 다시 걸어가고 주상절리 구경하며 철교 출렁다리를 건넌다.
아름다운 읍천항등대를 바라보며 내려와 읍천 벽화 그림을 구경하며 읍천항을 지나 간다.
석탈해왕 관련 조형물을 구경하며  나나해변에 도착하며 산행종료한다.

오늘도 중부지방 서울엔 천둥번개 치고 비오는데 산행지는 비예보없이 산행 잘했다.
5시간 조금 넘게 주어졌는데 세시간 만에 도착했다.
기사님 휴식 더하시게 선두 함께한 산우와 근처 식당을 찾아 간다.
추어탕 한그릇 먹고 돌아와 스템프 위치근처 정자에 앉아 휴식한다.
산우님이 해변슈퍼에서 페트맥주 사오셔서 한잔하며 이야기 나눈다.
화장실에서 물받아 근처에서 시원하게 씻고 휴식한다.
후미도착하고 상경하는데 중간 지역적으로 비가 꽤오다 그친다.
프로야구가 인천에선 열렸는데 잠실경기는 취소될정도로
서울 가까이 올수록 비가 내린다.
약간 떨어지는 비 맞으며 사당역 거쳐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