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수도권산

유명산_용문산(농다치고개~소구니산~유명산~배너미고개~용문산~능선길~용문사~주차장)2020.04.01

공작산 2020. 4. 3. 14:22
1.산행구간: 유명산_용문산(농다치고개~소구니산~유명산~배너미고개~용문산~능선길~용문사~주차장)
    경기 양평군 용문면, 가평군 설악면 일대
2. 산행일시 : 2020년 4월 1일 08:44~13:50(5시간6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6도~17도  흐림 미세먼지 조망 안좋음
5. 산행거리 : 16.42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한강기맥 한구간 산행코스 거리 좋았음

소구니산,유명산 갈림길까지 오르막 오르면 배너머고개 까지 임도 편안한길,
이후서서히 오르막길 이나 편한길 용문산 가섭봉 찍고 급경사 내리막 바위및 계단 조금 힘듬.
0.9키로 내려와 마당바위 게곡길과 상원사방향 능선길중 능선길이 비교적 좋음.
계곡길 너덜바위길 내려오다보면 저절로 욕이 나올정도 이고
능선길이 100여미터 짧고  용문사까지 급경사 이긴하나 계곡길보다는 훨씬좋다.
선두에서 한참 앞으로간 산우 능선길인 나보다 뒤에 도착했음.
사당7시출발하여 농다치고개에 도착하니 8:40 약간 쌀쌀하다.
8시간 주어진 상태로 나는 6시간정도 목표로 삼고 등산준비하여 천천히 출발한다.
거의 후미에 속하여 계단길 오르고  만개한 진달래를 구경하며 헬기장을 지난다.
또한번 오르막올라 660.4봉에 오르고  서서히 다시올라 중미산 선어치 갈림길
지나 소구니산에 도착한다.(9:27)
바위 우회길을 돌아 오르고 또올라 유명산 갈림길 임도에 도착한다.
오늘 사실상 산행은 끝. 이제는 룰루산행과 지구력 싸움이다.
약200미터쯤 떨어진 유명산 정상석으로 가서 사진찍는다.(9:50)
이젠 먼지 비포장 임도길을 룰루걸어가며 경치구경하나 보이는게 별로없다.
저멀리 용문산정상 군부대를 바라보니 희미하게 겨우보인다.
임도길 걸으며 드라마세트장 산길 패스하고 그냥 임도길간다.
약60미터쯤 있는 대부산 갔다올수도 있지만 그냥 패스 한다.
행글라이드장과 ATV오토바이 때문인지 임도길 새로 정비하여 먼지가 많이난다.
먼지풀석이며 임도길 걸어 배너머고개에 도착한다.(10:35)
이젠 서서히 오르막길 오르다보니 배속에서 아침을 달라  한다.
적당한곳에서 김밥으로 아침을 때우고 가는데 이젠 졸려온다.
아침 커피달라는 배속 신호이다. 에궁~
커피 한모금 먹고 오르는데 866봉,951봉 비켜서 올라가는데 조금 지루하다.
임도길 만나고 군부대 통행금지 경고문구에서 산길 조금가다가
다시 도로만나고 또 군부대 통행금지 문구에서 우틀하여
군부대 철망 우측으로난 길을 가다가 장군봉갈림길 만나 좌틀한다.(11:39)
산을 비켜서난 길을 걸어 용문산정상 110미터 이정표를 보고 계단을 올라
용문산정상 가섭봉에 도착한다.(12:07)
뿌연 나무사이로 용문사 주차장을 바라보고 계단을 내려와 갈림길지나 내려온다
용문사 가섭봉 1157에서 주차장 약170 까지 약1000미터를 낮추며내려가야한다.
바위길과 급경사 내리막 계단을 내려오고를 반복하여 내려와
용문산 0.9 이정표에서 마당바위(계곡길),상원사(능선길)에 도착한다.
에전 겨울에 계곡길 갔는데 급급경사 내려가 완만히 내려간다지만
바위길 돌길 내려오며 얼마나 힘들었던지 오늘은 능선길로 처음으로 가본다.
꽃구경하며 가끔 부식된 나무계단 내려오고 바위길 지나고 반복하며 내려온다.
용문사1.3 상원사 1.6 이정표에서 용문사방향으로 내려온다.
급경사 내려와 계곡길과 만나고 조금 내려와 용문사 은행나무에 도착한다.(13:30)
용문사를 지나 임도길 내려와 일주문 조금 남기고 계곡물에 간단히 씻고 내려온다.
매표소를 지나 상가를 지나 주차장에 도착 산행종료한다.(13:50)
겨울에 장군봉들리고 계곡길 들려 내려올때보다 한시간30분 정도 빨리왔다.
마감시간까지 두시간 넘게 남아 배낭정리후 근처 식당으로간다.
선두조 세명과 해물파전에 막걸리 한잔하며 이야기나눈다.
마감시간이전에 버스타고 나가 집으로 가려고들 한다.
시내버스는 매시20분 이나 교통량에따라 변동이 있고,
각식당마다 봉고차 이동하는데 여기식당은 매시 정각에 간단다.
약15분 달려 용문역에 간다지만 지하철은 한시간에 2~3대
같이 뒤풀이한 두사람은 16시 식당차 타고 나가고 난 버스에서 휴식한다.
후미도착후 상경하는데 양수리 두물머리 근처에서~팔당역까지 차량이 밀리고
복정역 지나 시내들어오는데 약간 밀리나 전체 상경시간 두시간쯤 걸려

사당도착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2020년   4월 1일   공작산

농다치고개~소구니산~유명산~배너미고개~용문산~능선길~용문사~주차장(빈).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