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주요명산

민주지산(도마령~각호산~민주지산~석기봉~삼도봉~물한계곡) 2016.10.29

공작산 2016. 10. 31. 17:48
1. 산행구간: 민주지산(도마령~각호산~민주지산~석기봉~삼도봉~물한계곡)
   충북 영동군 상촌면,용화면, 경북 금릉군 부항면, 전북 무주군 설천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6년 10월 29일 11:27~16:17(4시간50분) 식사및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좋은~
4. 날씨 : 5도~12도 ( 민주지산 2도~8도)  짙은 흐림
5. 산행거리 : 13.0 Km
6. 특징 :  산림청 100대명산 93번째 민주지산 .도마령까지 구불길 드라이브 아주좋겠다.
              가끔 로프길 있으나 대체적으로 양호한 길. 겨울산행이 더 멋진산이라 한다.
    준비물: 김밥, 물 1.5리터, 기타간식
7. 교통편 :  36인승 대형버스

도마령오름길 구불구불 승용차 드라이브론 멋지게 보이지만 버스로는 다소 힘들게 오른다.
도마령 800고지부터 오르니 물한리 주차장(500미터) 에서 한바퀴도는코스보다 약간 수월하다.
40여분 동안 완만한 오르막을 올라 각호산(1202)에 도착하면 나머진 작은 오름내림
삼도봉91241)거쳐  서서히 계곡길 타고 내려오면 오늘은 산행끝
각호산주위 로프 타고 오르니 오늘 전망은 별로이고 그나마 안개 구름이 지나가 더욱 전망꽝
민주지산 석기봉 삼도봉 설경이 멋지다는데 오늘은 단풍도 아직이고
눈올것만 같이 잔뜩흐린데다가 잠시 쉬면 손이 시리고 춥다.
작은 오르막과 내리막 로프를 타고  민주지산에 도착한다.
다시 오르막 내리막  편안한길을 지나 삼도봉에 도착한다.
삼도봉 옆 헬기장을 보니 대간때 아침먹던떄가 생각난다.
왜그리 힘들게 올라왔는지 힘들었던 기억만 나네.
삼도봉에서 사진찍고 삼마골재 까지 10여분 오랜만에 대간길 걸으니 다시금 생각난다.
1대간 9정맥 9기맥, 작은 지맥을 하고 올해는 100대명산 위주로 산행하였는데.
100대명산 거의 마무리 마무리되고 비슬지맥 하나만 하면 100키로급 9개도 마치니
어느정도의 목표에 만족하고 더 이상 지맥 산행 욕심을 내려놓으려 한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아마도 내년이 되지않을까 하는데.
백두대간을 당일로 산행해볼까 한다.. 먼저 무박으로 보지못한것을 이젠 낮에만..
그리고 비탐방로를 제외하고 그리고 구간별로 재미있는 곳만 산행하려하니
완주는 아닌 종주를 하려 하는데 막상 시작하게되면 또 난리로 완주로 가려나?
대**님 블로그보니 2차 진행과 3차진행을 같이 즐기시는것을 보니  부럽다.

멋진 산하를 보며 폭우시 안하는것으로 ㅎㅎㅎ (과연 그럴지)

머지않은 시간에 대간의 멋진 구간 산행을 꿈꾸어 본다.

삼마골재에서 대간길과 안녕하고 물한리 계곡을 타고 한시간 15분정도 구경하며
물한리주차장에 도착한다.
6시간 주었는데 4시간 50분 1시간 여 남았다.. 근처 화장실에서 간단히 씻고
주위 식당에들려 파전에 막걸리 한잔한다.
5시40 출발하여 베스트 드라이버 덕에 사당에 9시쯤 일찍도착 집으로 돌아온다.

2016년 10월29일   공작산

민주지산_도마령~각호산~민주지산~석기봉~삼도봉~물한계곡(빈).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