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주요명산

덕유산(리조트~설천봉~향적봉~중봉~향적봉~리조트)2016.01.23

공작산 2016. 1. 26. 13:54
1. 산행구간: 덕유산(리조트~설천봉~향적봉~중봉~향적봉~리조트)
   전북 무주군 설천면, 안성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6년 1월 23일 10:50~13:50(3시간) 룰루 눈꽃산행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산수~
4. 날씨 : 영하12도~영하5도   강풍 맑음  차차흐려 눈
5. 산행거리 : 4.0 Km
6. 특징 :  100대명산 덕유산 향적봉 드디어 오르다. ㅋㅋㅋ .. 영하12도에 강바람 무지추웠슴
    준비물: 물 0.5리터,  빵 기타간식
7. 교통편 :  45인승 버스

덕유산(德裕山, 1614m)
위치 : 전북 무주군·장수군, 경남 거창군·함양군
최고봉은 향적봉(香積峰:1,614m)이다. 덕이 많고 너그러운 모산(母山)이라 하여 ‘덕유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경상남도 거창군과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安城面)·설천면(雪川面)의 경계에 솟아 있으며,
북덕유산(향적봉)과 남덕유산(1,507m)으로 나뉜다

신사역 6번출구 7:10 출발한다.  오늘도 무지춥다..
덕유산 리조트 다와서 약간 막혀   버스는 10시 조금넘어 도착한다.
버스에서 전화로 현지 지인(삼공리 식당)표를 예매하는데.. 007작전을 방불케한다.
편도, 왕복 인원 합계, 도착 시간예측 ..  번호가 너무기다리면 지치고 지나가면 꽝 새로 끊어야..

새로 끊으면 세시간 넘게 기다려야 하니. 1600번대 2500번대 2600번대 나눠서 예매 한다.

버스를 내려 이동하며 많은사람중에 진행대장 찾다보니 조금지체하여 2636번 번호를 받는다.
무주리조트 설천하우스에서 곤도라 대기시간 약40분 .. 곤도라 이동 15분만에 도착한다.

풍에 인파에 정신없다 그래도 멋진 설경 찍어야 하고…

설천봉에서 향적봉 이동하면서 사진을 찍는데 강풍이 불고
장갑은 세개를 준비해도.. 벙어리장갑 뚜꺼운 장갑을 껴도 손이 조금시리고
문제는 사진찍기가 힘이든다.  거기다 디카는 기온저하로 인하여 작동이 잘안된다..
정상 셀카는 겨우 찍고 디카는 아웃..  캐논 500d 카메라로 찍는데. 고생이다.
마스크에 귀마개에 털모자 써도 강바람에 날아 갈것 같은추위를 느낀다.
영하12도 정상은 15도 정도 되겠지 바람부니 체감 22도 정도 되지않을까.
정상석 향적봉 줄은 저만치 제대로 찌그려면 추위에 10분이상 기다려야..
사람이 교체되는 순간 대충 셀카로 사진찍는다…

손이시리고 발이 시리다..  아~ 핫팩이 있었지..  에궁 다행~

핫팩하니 지하철표 장갑으로 충분하다.. 사진찍기도 편하고..

곤도라 왕복 팀은 설천봉~향적봉~중봉 왕복후 하산 하고

편도팀은 설천봉~향적봉~중봉~향적봉~백련사~하산 한다.
난 오늘은 눈꽃산행 하고 다음에 안성매표소~향적봉~백련사 산행해야겠다.
오늘은 종주아닌 눈꽃산행이니 중봉을 갈까 사진찍다가 그냥내려갈까..
사진만을 찍는다면 중봉 도 의미 없어서 잠시 고민좀하다가 중봉으로 향한다.
한참내려와 향적봉 대피소를 지나는데 컵라면 냄새가 진동을 한다.
사진을 찍으면서 진행하니 등산객이 많아 빨리 갈수도 없다..
중봉에 도착하여 동엽령 방향 처다보니 흐린날씨라  잘안보인다.
사진을 찍으며 돌아오면서  구경도 하고 하며 향적봉 들려 설천봉에 도착한다.
바람이불어 추워 그냥하산한다.   곤도라는 대기 없이 내려온다.

내려와보니 7000번대 입장을 하고 있다..

만나는 장소 구천동 삼공리 주차장 가는 버스 시간이 40분 정도 남았다.(1시간 간격)
튀김에 오뎅 간식을 먹으며 구경좀 하고 14:30 버스를 타고 삼공리로 이동한다.
구천동 삼공리 주차장 근처 식당(표 예매하여준)에 들려 청국장에 소주한잔한다.
무박팀(남덕유~향적봉~삼공리)와 편도팀(형적봉~백련사)도 몇명식 온다.
한잔하고 나서니 50분 정도 시간이 남는다..(17:10출발)
구천동 계곡 따라 이동하며 사진을 찍으며 휴식하고 버스를 타려는데 눈발이 거세진다.
17:10출발하여 올라오는데..  다른 일행 차는 30분 늦게 출발하였는데 치목터널근처에서
눈에 설설매는 승용차 때문에 버스가 서있다고 한다…
우리버스도 60키로도 안되게 진행하며 올라오는데 천안 지나서는 눈이 하나도 안왔다.
신사역 도착 집으로 돌아와 푹쉰다.  룰루산행~ 나름대로 재미있다..
                        2016년 1월 23일 공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