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정맥(完)/한남정맥(完)

백두대간왕복 9정맥 완주축하(것고개~도루무지~12번도로~56번도로~문수산~보구곶리)2014.06.21

공작산 2014. 6. 23. 13:24

1. 산행구간: 한남정맥_완주축하(것고개~도루무지~12번도로~80봉~56번도로~문수산~250봉~보구곶리)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월곶면 일대
2. 산행일시 : 2014년 6월 21일 14:10~19:13 (5시간03)
3. 산행인원 :  공작산과 그린 산우10명
4. 날씨 : 19~28도  흐림
6. 특징 :  산우친구 대간왕복및 9정맥 완주 축하 산행
    준비물:  얼음물 4.5리터, 맥주 3.6 *2 , 아이스크림 15, 오이7 , 방울토마토 기타간식

7. 교통편 : 대중교통

< 축하산행>

한남정맥(漢南正脈) 178.5km
백두대간(白頭大幹) 마루금 속리산 천왕봉에서 갈라진 한남금북정맥 산줄기가 152Km 이어오다 안성 칠장산에서 분기하여
남으로는 금북정맥을 282.4km 이루고  ,또 하나는 북으로 이어져 한남정맥 178.5Km 을 이룬다
한강 유역과 경기 서해안 지역을 분계한다. 한남금북정맥의 칠현산 북쪽 2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한 칠장산(492m)에서 시작된다.
백운산, 보개산, 수원 광교산(582m), 안양 수리산(395m)을 넘으며 김포평야의 낮은 등성이와 들판을 누비다
계양산(395m), 가현산(215m) 지나 강화도 앞 문수산성에서 끝맺는다.
주요산으로는 백운산(白雲山) 구봉산(九峯山) 대소곡돈현(大小曲頓峴) 성륜산(聖倫山) 수유산(水踰山) 부아산(負兒山) 보개산(寶盖山)
석성산(石城山) 객망현(客望峴) 광교산(光敎山) 사근현(沙斤峴) 오봉산(五峰山) 수리산(修理山) 오자산(五子山) 소래산(蘇來山)
성현(星峴) 주안산(朱安山) 원적산(元積山) 경명산(鏡明山) 북성산(北城山) 가현산(歌絃山) 약산(藥山) 문수산(文殊山) 등이다

축하혀~

낙동정맥 산행으로 만나서 금남호남,금남,금북,호남, 5개정맥을 같이한 산우..  대간왕복하느라 9정맥을 조금 늦게 마우리한 산우이다.
항상 총무일을 맡아주시고 함께한 여전사..  9정맥 완주때 완주패도 받고 너무나 고마워  다른일정 미루고 축하산행한다.
정맥팀은 스무네미고개부터 보구곶리까지 28키로 실거리30키로 산행거리로 되어있어 더운날씨에 힘들것 같아.
중간지점인 것고개 지역으로  음료수들고 마중나간다..
더운날씨라 지체되어 예정시간보다 1시간30분 정도 늦게 도착하니 아무리 얼음팩한 아이스크림 다녹아 몇 개만 ㅠ.ㅠ
맥주에 오이 얼음물로 한참쉬고 출발한다..
예전엔 추운겨울 길을 찾아 왔다갔다 했던곳을  무더운 여름에 길을 간다..  날씨가 흐려 그나마 다행이다.
길을 따라가다가 왼쪽으로 틀어 가니 겨울엔 좋았던 산길 넝쿨이 무성하여 우회하여 내려가니  갔던길도 헤매냐고 웃는다.
계절타령을 하니 그럼  겨울에 다시오자고 한다. ㅋㅋㅋ
해주최씨 문중땅인 문덕제와 군부대 담장사이로 하여 산을 오른다..  산딸기와 여러가지꽃을 보며 걷는다.
날이 후덥지근하니 땀이 비오듯한다..   것고개에서 부대를 한참돌아 정맥길을 찾아 한참 간다.. 저멀리 문수산이 보이건만 …
아침9시 이전부터 걸어온 다른대원들 많이 지쳐있다..  휴식 물한모금먹고 지석묘를 지나 산행한다.
12번도로를  건너 산을 오르고 넝쿨과 공장터를 지나 작은산을 오르내려 에덴 농축을 지나 도로를 따라 걷는다.
56번 도로를 건너 잠시 휴식하며 후미기다려 진행하여 오르락내리락 22번 도로에 도착하여 휴식한다.
축하산행온 친구 한분 다른 산행일정때문에 헤어지고 본격적으로 급경사를 오른다.
고도를 200미터 오르는길 땀을 비옷듯 흘리며 오른다.. 갈림길 도착하여  또다시 해발100여미터 오르니
드디어 문수산에 도착한다…  1년 8개월만에 오른 문수산…  한강,임진강과 강화도가 보이고..
뿌연날씨로 북한땅이 희미하게보인다.. 개풍군 이란다..
사진을 찍으며 휴식 40여분  기다려 단체사진찍고 하산하니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다..
축하조중에 오늘 낙동정맥가는 산우가 몇 명이  있다는데 에구구…
서둘러 하산하지만 남은 거리도 3키로가 넘으니 한참을 내려온다..
군부대를 우회하여 내려오니 보구곶리를 바라보고 산행을 종료한다..
마을회관을 지나  성동리 가는길에 공터에서 축하행사밑 뒤풀이를 한다..
음식을 많이 준비해온 탱이 산친구들 너무나 고맙다..  삼합(홍어,삼겹,김치)에  ,떡케잌, 수박,,  완전 진수성찬이다.
너무나 고맙고 맛있게 먹고 사진을 찍고 하니 어두워졌다..
오늘 산행예정인분 이 있어 부지런히 서둘러 먹고.  차한대로 강화대교까지 왕복하며  날라주고 .. 최종적으로 추진팀이 철수한다.
강화대교 에서 마송거쳐 송정거쳐 집으로 돌아온다..축하하러 갔다가 후하게 대접받고 돌아온다…